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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영국 자동차소유주 선정 브랜드 만족도 1위

영국 ‘어니스트 존 만족도 평가’ 브랜드 만족도 1위 차지, 유일하게 90점대 점수 받아

소비자 니즈 기반 서비스 및 마케팅 강화, SUV 라인업 통해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

 

사진은 지난 9월 영국 옥스포드셔(Oxfordshire) 우드스톡(Woodstock) 블레넘궁에서 열린 제 28회 쌍용 블레넘궁 승마대회(SsangYong Blenheim Palace Horse Trials).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www.smotor.com)가영국 자동차소유주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세계적인 자동차메이커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최근 영국 자동차 전문 온라인 사이트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발표한 ‘2018 어니스트 존 만족도 평가(Honest John Satisfaction Index 2018)’에서 만족도 점수 90.3점을 받아 포르쉐(Porsche), 다치아(Dacia), 재규어(Jaguar), 렉서스(Lexus) 등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메이커들을 제치고 브랜드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에서 만족도 점수 90점을 넘긴 브랜드는 1위인 쌍용자동차가 유일하다.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2017년도 평가에서 렉서스, 재규어에 이어 3위를 차지, 한국 자동차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TOP1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생산품질 ▲연비 ▲차량관리 및 수리 ▲안락함 ▲실용성 ▲안전도 ▲운전용이성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다.

어니스트 존은 쌍용자동차의 훌륭한 SUV 라인업과 탁월한 사륜구동 기술, 업계 최고 수준의 워런티 등이 많은 영국 운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며, 특히 차량신뢰성, 실용성, 안락함에 운전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평가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최고의 글로벌 자동차브랜드들이 경쟁하는 영국시장에서 2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TOP3에 포함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서비스와 마케팅을 강화하고, 전문적인 SUV 라인업을 통해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홍보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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